상급휠 뺨치는 가성비 이에 반해 간지가 안나는 휠로 알려져있다
rs80-c24 휠은 허브를 제외한 스포크와 림이 듀라에이스와 같은 것이고
림의 무게가 370구람으로 클런쳐 휠에서는 가장가벼운 림을 사용한다.
림의 무게가 370구람으로 클런쳐 휠에서는 가장가벼운 림을 사용한다.
재질은 무려 알카봉!! 기본적으로 알루미늄림인데 카본을 덧데서 강도를 보강한구조
하여간 제조사에밝힌 무게는 629g+887g=1516g
사진은 큐알 튜브 타이어 스크프라켓등을 포함한 실제사용시의 무게이다.
실제 사용시의 휠셋 무게를 재면
1055g+ 1545g=2600g
타이어는 continental 4000s
튜브는 michelin airstop a1 40mm
스프라켓은 shimano cs6700 12-23t
앞바퀴에는 휠셋 살때 딸려온 자석이 붙어 있습니다.
(rs80으 스포크가 매우 가늘어서 보통 자석은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잇음을 고려한 시마노의 배려?)
큐알역시 휠셋에 딸려온녀석
r500 휠셋과 연습용타이어에서는 3킬로가 훌쩍 넘는 무게 였는제
휠을 rs80으로 바꾸면서 600그람 조금 안되겟 감량 에 성공
경량 튜브를 사용하면 600그람 채우는것도 가능할것 같네요
차상급휠이라서그런지 정밀도도 높고 (휠을 손으로 돌려봤을때 휘청거리는게 전혀 없음)
가벼운 림 덕분에 경쾌하게 앞으로 치고 나간다
클라이밍에도 매우 좋은 휠
승차감도 편한편
승차감도 편한편
내가 시리움이랑 저울질하다 이놈으로 정한 이유중 하나가 바로 승차감
내가 알루프렘을 타고 있고
코블스톤길도 자주 다니기 때문에 덜덜덜 거릴는 진동은 항상 나를 힘들게 했다
rs80을 타고나서 체력소모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
rs80을 타고나서 체력소모가 많이 줄어든 것 같다.
휠셋에는 큐알 외에도
속도계용 자석과 니쁠 블레이드스포트 정렬용 렌치가 포함
-------------------------------------------------------------------------
이제 시마노의 상급구동계가 11단으로 넘어가면서 rs80은 더이상 만들지 않는다.
rs81 c24 가 그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신형이라고 하지만 대대적인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고 허브만 11단용으로 바뀌었을 뿐이다. 스페이서를 넣고 10단 스프라켓을 꼽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 많은 기어를 장착할 수 있지만 그동안 시마노에서 10단용 허브르 고집하면서 장점으로 내세웠던
"드라이브사이드의 디싱이 (1.8mm의 차이로)적어 우리 시마노전용 허브를 사용한 휠이 구조적으로 더 안정적이다. " 라는 주장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렇다고해도 이제 11단이 대세이니까.
-------------------------------------------------------------------------
이제 시마노의 상급구동계가 11단으로 넘어가면서 rs80은 더이상 만들지 않는다.
rs81 c24 가 그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신형이라고 하지만 대대적인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고 허브만 11단용으로 바뀌었을 뿐이다. 스페이서를 넣고 10단 스프라켓을 꼽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 많은 기어를 장착할 수 있지만 그동안 시마노에서 10단용 허브르 고집하면서 장점으로 내세웠던
"드라이브사이드의 디싱이 (1.8mm의 차이로)적어 우리 시마노전용 허브를 사용한 휠이 구조적으로 더 안정적이다. " 라는 주장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렇다고해도 이제 11단이 대세이니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